재테크 정보 공유 커뮤니티! 체리피커

자유게시판

컴터 본체 조립해봤습니다 ㅋㅋ

2015.12.31 00:04 조회 수 206 추천 수 3 댓글 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수정 삭제

다나와 업체에서 주문한 컴터 본체 부품들이  왔네요 ㅋㅋ

 

제가 쓸껀 아니고... 문서 작성이나 영화보는 정도라만 필요하다 하길래..

 

2만윈이면 조립까지 해서 다 보내주지만...택배가 불안해서..

 

걍 제가 조립해서 드리기로 했습니다..

 

겜은 전혀 안하고 영화 감상용이 전부라고 하길래 30만원에

 

저가로 뽑아봤습니다..

 

그래도 지금 제 컴보단 훨 좋네요 .. 젠장 ㅋㅋ

사본 -00.jpg

노란 돈봉투가 맘에 드네요..

 

사본 -01.jpg

씨피유는 g3260... 6만원 짜립니다 ㅋ 

내장그래픽 때문이라도 스카이레이크로 

가는게 좋을꺼 같긴한데...괜찮은건 품절이 많더라구요

 

 

사본 -02.jpg

이런걸 미니타워 케이스라고 부르던가요...

공기청정기나 우퍼 스피커처럼  작고 깜찍하게 생겼습니다

돈데크만이 생각나네요..

 
불과 몇년전만해도 이런 케이스 진짜 비쌌던거 같은데..지금은 2만원대면 사네요...
 

 

사본 -03.jpg

돈봉투에 들어있던 4기가 램 2개....

 

사본 -04.jpg

m-atx라 작을껀 예상했지만 작을껀 예상했지만..이렇게 작을줄은 몰랐네요

세로는 제 손보다도 작네요..

 

 

 

사본 -05.jpg

ssd는 샌디스크 256으로 샀습니다... 9만원 정도 하더라구요..

 

 

사본 -07.jpg

파워는 마이크로닉스 400w..

예전에 히로이치 뻥파워에 당하고..

지금 마이크로닉스 쓰는데 괜찮은거 같아서 이걸로 골랐어요..

 

사본 -08.jpg

본체 속은 이렇게 생겼습니다..팬은 아래 딸랑 한개 달렸습니다 ㅋㅋ

이 쪼맨한대 저 부품들이 다 들어간다는게 신기하네요..

 

사본 -09.jpg

케이스가 작아서 불편한줄 알았는데

파워가 거치대까지 통으로 빠지게 만들어서..불편함은 전혀 없더락요...

 

사본 -10.jpg

ssd는 외부에 장착해야 되더라구요...

요즘 컴터 들은 원래 이런건지..

작아서 밖으로 뺀건지....

 

사본 -11.jpg

하드랑 그래픽카드가 없어서인지 오히려 공간들이 남네요...

나중에 저도 본체 조립한다면 이런 작은걸로 가야겠네요...

 

 

사본 -13.jpg

지금 제 컴 본체와 크기 비교 ㅋㅋㅋㅋㅋ

제꺼 그냥 표준 크기인데.... 이렇게  비교하니까 엄청 차이나 보이네요...

 

심지어 마트 쇼핑봉투에도 들어가서 이렇게 담아다 줘야겠네요ㅋㅋㅋㅋ

반응이 궁금합니다..

다운로드.jpg

 

 

근데....ssd 윈도우 부통 속도...

 

말로만 듣긴 했는데.....실제로 체험해 보니 충격적이네요 ㅋㅋㅋ

 

바이오스 들어갔더니

 

메뉴판도 완전 싸이버틱하고... 

 

무선 키보드 마우스도 다 먹히고...

 

요즘 이런 세상이군요ㄷㄷㄷ

 

 

암튼.... 이 글은 조립한 컴터로  올렸습니다 ㅋㅋㅋ

 

 

마지막 남은 오늘 하루...좋은 밤..좋은 하루 보내세요~





3

추천

추천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용하셨다면 추천!

무성의한 복붙 수준의 글은 신고해주세요!

유용한 댓글에도 추천을 눌러주세요! 기준 추천수 이상이면 댓글로 선정됩니다

  • ?
    뎅이 (2015.12.31 00:30)

    우와, 능력자시네요...

    조립하는 것이 어렵지는 않은가요?

    버벅거리는 사람들도 있던데 말이죠...^^

  • profile
    체리망명 작성자 (2015.12.31 00:55)
    아..이건 워낙 기본적 모델이라서요..

    블로그 같은것만 참고해도 누구나 쉽게 할수 있어요..

    실제로 여기 회원님중에 전직 컴퓨터관련

    가게 운영 하셨던분도 있는걸로 알고 있어요 ㅋㅋ
  • profile
    체리픽꺼 (2015.12.31 00:37)
    블로그보는 줄 ㅎㄷㄷ
    아 전 노트북을 데스크탑처럼 써서 ㅎㅎ
    데탑 하나 장만하고 싶네요
    모니터 듀얼 좋은 걸로 ㅎ
  • profile
    체리망명 작성자 (2015.12.31 00:57)
    한 오육년만에 조립 해보니 신났었네요 ㅋㅋㅋㅋ

    진짜 여유 있는 분들은 좋은 모니터 듀얼로 놓고

    자동차 게임 하시더라구요...

    부럽 ㅋㅋㅋ
  • profile
    ooops (2015.12.31 08:32)
    제가 90년대 후반 비행게임과 니드포 스피드 같은류의 게임 한다고 모니터 3대 놓고 했었네요 ㅋㅋㅋㅋ
  • profile
    체리망명 작성자 (2015.12.31 09:09)
    와...그때 당시 3대 구성은 진짜보기 힘들었을꺼 같아요....역시 앞서 가셨군요 ㅋㅋㅋ
    저만해도 14인치 볼록이 모니터 시력보호기 같은거 붙여놓고 키보드 방향키로 깔짝대고 놀았던거 같아요 ㅋㅋㅋ
  • profile
    ooops (2015.12.31 09:15)
    그때 직업이 컴,서버,장비등 그런거 팔던때라 남아도는게...
    그래픽 모니터로 게임하고 그랬으니까요 2000년 초반엔 프로젝터로 하고 그랬어요
  • profile
    체리망명 작성자 (2015.12.31 11:24)
    역시 전문가라서 가능한 구성이였군요 ㅋㅋㅋ

    프로젝터 까지...컴터에 여한은 없으시겠네요 ㅋㅋ

    진짜 몇년을 앞서 가신듯 ㅋㅋ
  • profile
    ooops (2015.12.31 06:22)

    우아 일반 피씨치곤 정말 작네요

    초창기 카피씨 만하군요 ㅎㅎㅎ

     

     

  • profile
    체리망명 작성자 (2015.12.31 09:11)
    공간 별로 차지 않아서 좋고 인테리어 효과도 있을꺼 같아요....딱 여자분들이 좋아하게 생겼네요ㅋㅋ
  • profile
    성건 (2015.12.31 11:15)

    cpu가 조금 약할 뿐 갖출 건 다 갖췄네요 훌륭합니다 ㅎ

  • profile
    체리망명 작성자 (2015.12.31 11:25)
    씨피유가 좀 아쉽긴해요..그래봤자 받는 분은 정작 케이스만 보더라구요 ㅋㅋㅋ
  • ?
    불타는정열 (2016.01.02 23:51)

    역시 조립식이 싸게 먹히죠 ㅋㅋㅋ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수 조회 수
공지 [광고]지만 유용한 신용카드, 상품권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하는 방법 [13] file 체리피커 2020.10.08 2 6136
공지 실시간 쇼핑몰별 베스트 100 메뉴 오픈완료! file 체리피커 2019.10.05 9 7446
공지 체리피커 공식 앱 출시! 빠른 페이지 이동! 강력한 푸시 알림, 키워드 알림 (구글 플레이스토어) file 체리피커 2019.08.19 26 16271
공지 온라인 폐지 줍기 상테크 하는방법 1탄 - 해피머니 상품권 -> 페이코 PAYCO 현금화 환불 [475] 체리피커 2019.03.12 0 98165
HOT 오늘의 차이부스트 06.12.토 (42+5개) 입점2 타임4 기간1 변동2 newfile 쟈간 2021.06.12 0 13
7021 종료 [5] file 성건 2016.01.30 3 78
7020 전구색은 주황색빛이군요 ㅋㅋ [12] 체리망명 2016.01.23 3 241
7019 10명의 국회의원에게 정치자금을 건네본 결과 [2] 온푸 2016.01.23 3 146
7018 마음속의 온도는 몇 도일까요? [4] 해피엔딩 2016.01.23 3 93
7017 코를 곤대요~ㅠㅠ [5] 노라죠 2016.01.22 3 77
7016 11번가에서 오전 9시 배송비만 내고 득템.. 오늘은 슄 면도기 [6] 체리픽꺼 2016.01.18 3 120
7015 [재나눔]비타500 (세븐일레븐,1월21일까지) [4] 굿잡 2016.01.14 3 69
7014 [종료] 뚜레쥬르 열두가지 곡물식빵 [5] file 성건 2016.01.10 3 175
7013 체리피커가 1년이나 됐군요. [12] 해피엔딩 2016.01.07 3 153
7012 제 체리피커 목표들 달성했습니다 ㅋㅋ [17] file 체리망명 2015.12.31 3 85
» 컴터 본체 조립해봤습니다 ㅋㅋ [13] file 체리망명 2015.12.31 3 206
7010 새해복마니 받으세요 [9] 김호박 2015.12.30 3 45
7009 잘먹으니 좋다네요ㅎㅎ [5] 노라죠 2015.12.23 3 82
7008 [내일자용] 11길 앱.쿠폰 직.링입니다 [1] 성건 2015.12.20 3 89
7007 gs주유권 1000원 드립니다 [4] ooops 2015.12.18 3 54
7006 샤오미 전기 자전거 끌리네요.. [12] file 체리망명 2015.12.17 3 206
7005 피부나이 줄이는 노하우[도자기 피부 만들기!!] [2] 빈별맘 2015.12.17 3 136
7004 11번가에서 장난감 T멤버십 11%할인중입니다 [4] file 야호야호123 2015.12.14 3 162
7003 저는 겨울산이 너무 좋아요... [14] file 체리망명 2015.12.13 3 240
7002 택배 기사가 쿠팡맨이 될 수 없는 이유 [5] 빈별맘 2015.12.10 3 26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 5 6 7 8 9 10 11 12 13 ... 360 Next
/ 360

문의사항은 메일로!